*중국/서안,화산

이해할수 없는 서안-병마용갱

천지연미소바위 2016. 1. 29. 16:55

 2016.1.4 09:20~1.7 16:45 서안/화산(서봉+북봉코스) 5성급/13왕조쇼/발마사지 상품을 799,000원에 다녀왔다. 서안보다는 당나라의 도읍지였던 장안이라는 이름으로 익숙한 고도이다시간을 정해 놓고 화산을 북봉, 서봉 모두 보는 상품을 고르려니 다소 비싼 감이 있다. 중국을 갈 때마다 느끼지만 중국이라는 나라는 자연과, 역사가 부럽다. 진시황은 어느시기인가? 공자, 맹자, 항우와 유방의 초한지, 유비, 조조, 손권의 삼국지도 그렇고. 우리나라에서는 계백장군, 의자왕, 김유신장군의  백제와 신라, 당나라의 연합군의 싸움도 무척 오래전 이야기 같은데. 중국에서는 과연 명함이나 내밀지 모르겠다. 중국 갈때마다 비수기에 가서 가격도 싸고 기다림 없이 구경할 수 있어 좋다.


 

 오악은 중국의 5대 명산을 일컫는 말이다. 오악은 산시성(山西省, 산서성)에 있는 북악의 항산(恒山), 허난성(河南省, 하남성)에 있는 중악의 숭산(嵩山), 산둥성(산동성, 山東省)에 있는 동악의 태산(泰山), 후난성(호남성, 湖南省)에 있는 남악의 형산(衡山), 산시성(섬서성, 陝西省)에 있는 서악의 화산(華山)이다.


  섬서성(산시성)의 장안(서안, 시안)은 진나라 멸망 후 한() 왕조를 세운 유방(劉邦)이 파괴된 함양의 교외에 새로운 도성을 건설하고 장안으로 명명했으며 이후로 수나라, 당나라 때까지 도읍으로 자리 잡은 도시다. 우리나라는 유학자들이 서울 장안이라고 부르기 시작하여 나라의 수도라는 뜻으로 쓰였다. 최전성기 장안의 인구는 백만 명에 이르는 대도시로 발전하지만, 식량 때문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한다. 주변의 관중(関中) 지역은 장안의 불어난 인구를 감당할 식량 생산이 불가능했다. 식량이 강남(江南)으로부터 대운하(大運河)를 따라 운송이 이루어졌지만 해결책이 못되었다. 당나라 멸망 후 수도가 낙양으로 정해진 후 장안이 다시 수도가 되는 일은 없었다. 명나라 때 명칭이 서안(西安)으로 바뀌고 지방도시로 전락하였다.

  서안은 중국의 반만년 역사를 간직한 곳으로 당나라 옛 수도이자 로마, 카이로, 아테네와 더불어 세계 4대 고도(古都)서안은 과거 동양과 서양의 문화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실크로드의 기점이다. 현장법사(삼장법사)가 인도로부터 불경을 들여온 곳이기도 하다. 삼장법사,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의 서유기 지역이다. 근래에 나영석 PD신서유기촬영차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가 갔던 곳이다.

 

 

 

 

 

 

 

 

아래는 대추나무, 위에는 감나무라는데....  접목이 가능한지?

 

 

 

 

 

 

 

 

 

 

 

 

 

  중국 오악중 하나인 태산에 가면 진시황제의 업적을 인간이 글로 표현할수 없다는 무자비가 있다.(http://blog.daum.net/dbsqkqh/778)

  진시황 병마용갱은 서안 시내에서 북동쪽으로 40km 떨어져 있다. 병마용갱은 중국을 최초로 통일한 진시황이 황릉과 함께 건설한 지하궁전의 일부이다. 병마용이란 흙으로 만들어 구운 병사와 말을 가르키는데 불멸의 삶을 꿈꾸던 진시황이 사후에 자신의 무덤을 지키게 하려는 목적으로 제작한 것으로 추정된다. 세계8대 불가사의로 꼽힐 만큼 거대한 규모이다. 1974년 농부가 우물을 파다가 우연히 발견된 이래 3개의 갱이 발견되었으며 갱 안에는 실물 크기의 전차, 병기, 사람, 말 등이 있다. 사람은 각자 다른 자세와 표정, 복장, 머리모양을 하고 있다. 이 농부에게 보상은 없었고 부관장으로 임명했단다. 그런데 이농부는 문맹이었다니...

 

병마용 1호갱 : 6,000여개의 병사와 말-주력보병부대

병마용 2호갱 : 1,000여개의 병사와 전차-보병, 기병, 전차 등 혼합부대

병마용 3호갱 : 1개의 전차와 66개의 병사-지휘부대 및 경호부대

 

관람 순서는 1호갱-3호갱-2호갱이다.

 

  1호갱이다. 축구장만한 크기에 한마디로 헉.... 성수기에는 사람이 많아 까치발 들고 겨우 본단다. 비수기에 가니 사람도 별로 없어 한가하고 기다림 없이 볼 수 있어 좋다. 나무로 걸쳐 놓아 병마가 마루 밑에 있게 하였는데 나무가 썪어 무너져 만이 훼손 되었단다. 진시황 무덤을 공사한 사람이 70여만 이었는데 공사후 모두 죽였단다.

 

 

 

 

 

 

 

 

 

 

 

 

 

 

 

 

 

 

 

 

 

 

 

 

병마용갱은 이어집니다.   http://blog.daum.net/dbsqkqh/5329

'*중국 > 서안,화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안 대안탑  (0) 2016.02.04
진시황의 병마용갱  (0) 2016.02.02
살아 있는 듯한 병마용갱의 병사와 말  (0) 2016.02.02
병마용갱의 규모  (0) 2016.02.02
상식 밖의 병마용갱  (0) 2016.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