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이런일이...

코란도 스포츠가 화물차라 죄송합니다

천지연미소바위 2016. 10. 6. 21:30

쌍용의 코란도 스포츠는 분명 화물차로 분류됩니다. 세금도 연 28,000원이지요. 화물칸을 덮으면 70,000원이 조금 안됩니다. 화물칸의 적재용량은 400kg입니다. 연비도 13km/L정도 입니다. 단점은 신차인데도 매년 검사받아야 하고 승용차를 무사고로 10년 운전 했더라도 처음 가입자처럼 보험들어야 합니다. 또 만3년이 지나면 해마다 종합검사를 받아야하네요. 마치 코란도 스포츠 홍보 같습니다. 본인의 차량은 하프 탑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타고 내리기 쉽게 사이드 스텝이 있습니다.




2륜 4륜 전환 스위치가 있고 그 아래 운전자석과 조수석 자리 열선 스위치가 있어요.




속도 자동 설정 스위치(크루즈 컨트롤)입니다. 오른쪽 스위치를 눌러 설정하면 속도가 일정하게 달리지요. 앞쪽으로 밀면 속도가 증가하고 당기면 속도가 줄지요. 브레이크를 밟으면 자동 설정이 풀립니다.



연비가 13.4km/L로 찍혔는데 고속도로 같은 기분 좋을 때는 14km/L 넘어 갑니다.




핸들 열선 스위치가 보입니다.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어요.



짐칸에 슬라이딩 베드가 있어 짐을 내리고 싣는데 좋아요. 



지정차로제 안내입니다.



편도 3차로 고속도로에서 1차로로 운행한다고 받은 상장입니다. 바보스럽게 그런 규정이 있는 솔직히 몰랐었습니다. 1월부터 시행했다는데 화물차주에게 우편 안내해 줄수는 없었는지 좀더 홍보해주면 안되었는지 속상합니다. 청원에서 주행했는데 공주 경찰서장명으로 발급 받았어요. 화물차가 주제 넘게 1차로로 달려서 죄송합니다.



벌점 10점에 40,000원입니다. 화물차인 코란도 스포츠 운전자분들 조심하세요. 



 2018. 12. 30일에 영동 갔다가 용인에 오는 중에 같은 일이.... 한심스럽고 은근히 화가 난다. 추월하기 위해 잠시 1차로로 달렸는데 한마디로 화물차가 건방지게 1차로로 달렸다는 의미입니다.

공주경찰서 소속 경사가 옥천쯤 오는데 40,000원의 벌금에 10점이란다. 공주 출신 사람으로 기분이 그렇다. 공주에 세금이 없어서 그런지 아님 나라에 고간이 비어있는지 왜 그곳까지 와서 그런일을하는지? 본인도 잘못이지만 공주경찰서 박모시기 경사 오래살거라.



댓글을 보면 본인이 거짓말쟁이 같네요. 그러나 어쩌지요. 2018. 4. 20(금)에 단골집이된 O창 주유소에서 주유를하고 옥산 휴게소에서 저녁을 먹기 위해 들렀다가 촬영한 사진인데 연비가 15.5km/L로 나왔네요.



 25일 수요일에 출장을 갔다와서 촬영한 것인디 14km/L이 넘어 갔다. 조작을 할줄 모르고 안했으니 믿을 수 밖에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