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천/문화재자료,등록문화재

광주 우리절 오층석탑(경기도 문화재자료159호)

천지연미소바위 2011. 11. 16. 14:48

 고려전기의 전형적인 형태를 하고, 각 부분의 조각 수법 등이 잘된 편이며, 석탑의 규모가 작아지고 세부 표현에서 간략화 된 경향은 고려전기의 시기적인 특징을 반영한 점에서 가치가 인정된다.(출처 : 문화재청)

 

   이름도 친절한 우리절. 괜히 마음적으로 다가오네요. 탑의 규모는 작으나 대체적으로 균형이  잡힌듯하고 어색함이 없네요. 주변에 탑에 대한 안내판이 없어 문화재청 안내를 보아도 부실하네요.

 

 

 우리절(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상림리 178번지)까지 내비로 쉽게 찾아갈 수 있다. 10시 방향으로 가라고 안내판도 보이고..

 

 

이런 아름다운 시골길도 나오고  

 

 

  우리절 입구라는 것을 알 수 있게 우리절 오층석탑의 사진이 커다랗게 있고 옆에 우리절 방향 표시가 있네요. 우리절은 사진 반대인 오른쪽으로 가면 있음.

 

 

  그런데 웬 알림판. 2012년 1월 1일부터 우리절을 통행하는 자동차는 통행료 만원을 받아 불우이웃돕기 한다네요...

 

 

 우리절 앞마당에 있는 우리절 오층석탑. 절은 현대식 건물이며 개인 주택 같은 느낌이 들고 마당은 세멘트로 되어 있어 좀...

 

 

 

 

 

 

문화재청 : http://www.cha.go.kr/korea/heritage/search/Culresult_Db_View.jsp?mc=NS_04_03_01&VdkVgwKey=31,01590000,31&queryText=(`우리절`)<in>z_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