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광주/유형문화재,기념물

강진 금강사(전라남도 기념물91호)

천지연미소바위 2013. 2. 6. 11:03

  인진왜란 때 큰 공을 세운 이순신(1545∼1598) 장군과 그의 휘하에서 활약한 김억추(1548∼1618) 장군의 충절을 기리기 위해 세운 사당이다. 이순신은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때의 성웅(聖雄)으로 전쟁을 승리로 이끈 분이다. 김억추 장군은 선조 11년(1578) 무과에 급제하고 임진왜란 때 전라도 방어사로 진주에서 열린 이순신의 작전회의에 참여하여 명량해전을 대승으로 이끄는데 커다란 공을 세워 이후에 경상좌병사, 제주목사가 되었다. 사당은 앞면 3칸·옆면 2칸 규모로, 지붕은 옆면에서 볼 대 여덟 팔(八)자 모양의 팔작지붕으로 꾸몄다. 사당 입구 정원에는 두 분의 동상이 서 있으며 해마다 이순신 장군의 탄생일인 4월 28일 청주 김씨의 후손들이 모여 두 분의 덕행과 충의를 기리는 제사를 지내고 있다.(출처 : 문화재청)

 

  문화재청 홈피에 임진왜란을 인진왜란으로 되어 있네요. 현장 안내판도 보수가 필요하네요. 문화재청에 민원했네요.

 

 

답변 : 국민권익위원회에 제출한 민원(강진 금강사의 문화재청 홈페이지 안내문안 오류)이 문화재청을 거쳐 우리 도에 접수되어 다음과 같이 회신합니다.
        ㅇ 문화재청 홈페이지 강진 금강사 설명 중 임진왜란을 인진왜란으로 잘못 표기된 내용은 수정하겠습니다.
        ㅇ 강진 금강사 안내판은 문화재 보수·정비사업을 추진할 때 교체하겠습니다.  끝.

 

 

 

오른쪽에 있는 길로 직진한다. 

 

 

 

 

 

 

 

 

 

이 안내판이 있는 곳으로 가도 된다.

 

 

 

문화재청 : http://www.cha.go.kr/korea/heritage/search/Culresult_Db_View.jsp?mc=NS_04_03_01&VdkVgwKey=23,00910000,36&fla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