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송전중&용인바이오고등학교

송전중학교&용인바이오고등학교 가로등 설치와 느릅나무

천지연미소바위 2015. 3. 9. 14:18

 송전중학교&용인바이오고등학교 후문으로 들어와 오른쪽 동넷길입니다. 송전중삼거리로 들어오면 됩니다. 오른쪽이 송전초등학교이고 왼편이 용인바이오고등학교입니다. 이 길은 용인바이오고등학교 부지처럼 보이지만 나라 땅입니다. 밤에 어두워 가로등 설치를 구청에 의뢰하여 설치해 놓았지요. 송전초등학교와 용인바이오고등학교 사이가 환해졌어요. 용인바이오고등학교는 예전에는 송전농업고등학교였지요. 본교에는 태양광 가로등이 15개쯤 설치되어 있는데 유지비가 많이 듬니다. 비추네요. 일반 전기요금보다 유지비가 많이 나와요. 태양가로등마다 밧테리 2개, 이지파워 1개, 안정기 1개가 들어 가는데 인터넷으로 구입해도 밧테리 2개 약 30만원, 이지파워 8만원 정도합니다. 물론 본인이 웬만한건 수리 교체하지요. 그런데 1~2년도 못가 교체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하루 충전되면 4~5시간 가는데 1년도 못가서 2~3시간 밖에 못가네요. 그래서 아예 LED 가로등으로 설치했지요. 150W LED등으로 설치하는데 약 30만원 들어갑니다. 2년간 A/S해주고요. 밝기가 장난이 아닙니다. 강추입니다.

 

 

 

 오른쪽은 송전초등학교입니다. 이 길이 나라땅입니다. 주민들도 자유롭게 사용하고요. 용인바이오고등학교와 송전중학교는 병설로 같이 있답니다. 송전중학교에는 야구부가 있어 운동장에 야구시설이 되어 있지요. 홈베이스쪽입니다. 이렇게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어요. 밤새 환하니 우리 학교도 좋지만 주민들도 좋아라하네요.

 

 

여기는 용인바이오고등학교 후문으로 들어와 왼편이지요. 이곳 또한 어두워 가로등 설치를 의뢰했지요.  

 

 

도로에 설치가 어려움이 있어 학교 담장 안에 기초공사를 했어요.

 

 

가로등을 설치했는데 보기가 안좋아 구청에 연락했지요.

 

 

보강은 했는데 이렇게했네요. 마치 짧은 치마를 입은 것 같아요.

 

 

다시 이렇게 보완했어요. 그런데 커버 위쪽의 구멍이 좀 크네요.

 

 

 

 

밤에 보니 환하여 좋아요.

 

 

 

학교 내에 필요 없는 곳에 있던 태양광 가로등도 급식실 옆으로 이전했어요. 바로 송전중학교 교무실 옆이라 늦게 퇴근하시는 선생님들이 좋아하네요. 이런 태양가로등이 곳곳에 있어요.

 

 

이렇게 곳곳에 태양가로등이 있어요.

 

 

 

 

태양가로등 내부입니다. 밧데리 2개, 이지파워 1개, 안정기 1개, 타이머 1개가 있어요.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밧데리 수명이 짧아요. 이지파워도 문제고요.

 

 

 

지금은 유지비 때문에 LED 가로등으로 사용하지요.

 

 

요기도 LED 가로등이...

 

 

급식실 휴게실과 식재로 받는 곳도 공사했어요.

 

 

송전중학교 교무실에 급수대와 정수기가 없어 공사했습니다. 

 

 

순간 온수기와 정수기를 설치했네요.

 

 

관사 보수공사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래된 건물이라 지붕 보강공사를 합니다.

 

 

 

옆에 있는 관사인데 비가 새어 공사한 후에 남교사 휴게실로 사용할 겁니다. 예전에 도시가스보일러가 설치되어 있었지요. 지붕공사를 마쳤습니다.

 

 

 

후문 옆에 있는 노거수인데 느릅나무입니다. 느릅나무치고는 상당히 큽니다. 가슴 둘레가 약 3.9m입니다. 느릅나무는 옛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하였기에 큰나무는 드물어요. 보기에 왼쪽은 전선때문에 팔이 많이 잘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