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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등록 심사 진행상태 조회

천지연미소바위 2013. 6. 7. 08:25

장애등록 심사 진행상태 조회는 은행 등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민원서비스→오른쪽에 있는 조회클릭,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홈피 나타남→개인서비스, 조회/증명서 클릭→왼쪽 하단에 있는 장애등록 심사 진행상태 조회 클릭→주민번호 입력,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고 확인하면 진행상태 확인됨

 

 

*장애등록심사의 진행과정 조회이므로 진행상태만 확인

*최종 장애 등급 확인은 읍, 면, 동 주민센터로 문의

 

1. 심사완료(통보)일로부터 30일동안 조회 가능.

2. 심사진행 상태는 아래와 같이 8종류로 표시

-지사접수, 심사진행, 자료보완, 직접진단, 자료보완촉구, 직접진단촉구, 심사완료, 심사반려

3. 자료보완을 통지받은 경우 15일 내에 보완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보완자료 제출이 늦어지면 심사가 반려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심사진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할 지사로 문의

 

 

통지 내용

*자료보완 : 장애 심사에 필요한 추가 자료를 요청하였으니, 15일 내에 해당지사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진단 : 국민연금 자문의사가 직접 장애상태를 확인할 예정이니, 해당 지사에서 알려드리는 직접진단 심사일시에 해당 병(의)원으로 가셔서 장애심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